Managed Service
다년간 Managed Service를 운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정적이며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을 위한 매니지드 서비스
클라우드메이트 매니지드서비스는 기업의 클라우드 인프라 및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체계화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서비스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장애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비즈니스 연속성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고객이 운영ㆍ관리보다 중요 비즈니스에 집중하여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도와드립니다.
클라우드메이트와 함께 클라우드 인프라 및 서비스 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하세요
서비스 수준별
지원 체계
다양한 산업군의
매니지드 서비스 운영 경험
모니터링
전담 운영팀
티켓시스템(Mate365)을
통한 체계적인 기술지원
서비스 등급
Basic
고객이 직접 클라우드 환경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이슈에 대하여 일반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합니다.
- 컨설팅
- 빌링포털
- 일반 교육
- 기술지원 (5D×8H)
Essential
DataDog을 통한 전문적인 모니터링 및 관제 그리고 고객과 협의한 채널을 통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Basic 포함
- 모니터링 (24×7×365)
- 정기 리포팅
- 기술지원 (5D×8H)
Business
정기적인 업무 지원을 제공하며 고객과 협의한 장애대응 프로세스(SOP)를 통해 문제를 처리합니다.
- Essential 포함
- 정기 업무지원
- 전문 컨설팅
- 고급 기술지원 (7D×8H)
Enterprise
Application, DB, 보안 및 3rd Party 솔루션에 대한 엔터프라이즈급 전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Business 포함
- 엔터프라이즈 지원
- 지원 범위 커스터마이징
- 전문 기술지원 (7D×24H)
기술지원
티켓시스템(Mate365)을 통한 체계적인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반 기술지원
*단, 고객 서비스에 직접 관여하지 않음
(SLA : 8Hour, Support : 5Days / 8Hours)
고급 기술지원
(SLA : 1Hour, Support : 7Days / 8Hours)
전문 기술지원
(SLA : 15 Min, Support : 7Days / 24Hours)
모니터링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장애 대응입니다. DataDog을 통해 고객의 중요 비즈니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로그 이벤트를 24시간 모니터링하여 고객과 협의한 채널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스템 모니터링
- 서버성능(CPU/Mem/Disk)
- 3rd Party Intergration
- Process & Container
네트워크 모니터링
- HTTP/TCP Health Check
- Latency Check
- Network Traffic(In/Out)
로그/이벤트 관리
- Application 모니터링
- System Log
- Azure Event 모니터링
App&DB 모니터링
- APM
- DML/DDL 모니터링
- Performance Table 모니터링
Azure 모니터링
- Azure Status Check
- Azure Monitor 통합
- 리소스 모니터링
장애 대응 프로세스
비즈니스 단계부터 제공되는 장애 대응은 모니터링을 통해 발견된 비정상적인 이벤트에 대한 알람을 제공하며 1차 알람은 메신저 채널 및 이메일, 2차로는 관제팀에서 유선 연락을 드리게 됩니다. 고객이 장애 여부를 판단하여 장애로 판단될 경우 클라우드메이트 기술지원팀이 고객과 협의한 프로세스를 토대로 장애를 처리하고 완료 보고서를 제출합니다.
알림 & 연락
- DataDog 모니터링을 통한 비정상적인 이벤트 발견 시 알림
- 관제팀에서 메신저와 이메일로 알림 후 유선 연락
장애 여부 판단
- 고객사에서 장애 여부 판단 및 장애조치 요청
장애 처리
- 클라우드메이트 기술지원팀 문제해결 Microsoft case open
장애 종료
- 장애 처리 결과 보고
엔터프라이즈 지원
기업에서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구현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특징에 따라 요구하는 지원 항목과 범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지원에서는 클라우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기술 지원을 제공합니다. 전문 컨설턴트와 수석 클라우드 엔지니어 배정을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하여 비즈니스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